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소비자 트렌드

Feel Your Moment, fwee의 성공한 리브랜딩

안녕하세요 여러분!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 수업을 수강중인

영어영문학부 19학번 변예지입니다 :)

오늘은 메이크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FWEE'에 대해서 얘기하려고 해요

-

이번에 리브랜딩된 디자인적 요소들, 출시된 제품들이

제 마음에 확! 꽂혀버렸거든요 ㅎㅎ

그럼 같이 살펴볼까요~?

 

 감탄사가 나오는 순간을 기억하시나요? fwee는 그 순간을 함께하는 브랜드입니다.
일상의 다양한 순간을 fwee 와 함께 특별하게 만들어보세요.
여러분의 Moment에 공감하고 컬러를 통해 이야기하는 브랜드, fwee!
독보적인 색감에 파격적인 디자인

출처 : fwee 공식 홈페이지

글씨를 쓰면 사각사각 소리가 날 것 같은 배경 질감에

붉은 색과 푸른 색의 조화가 돋보이지 않나요?

거기에 장난꾸러기 같은 모델의 사랑스러운 웃음으로

이 한 장의 이미지가 FWEE의 리브랜딩을 잘 설명해주고 있네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제품

 

부드럽고 보송하게 올라오는 텍스쳐에

30가지의 폭 넓은 컬러 선택지까지!

 

쿠션이 주력 제품이었던 리브랜딩 전과는 다르게

립앤 치크 제품을 앞세웠다는 점이 눈에 띄었는데요,

 

다양한 브랜드에서 리브랜딩을 시도하고, 또 성공하는 사례들도

많이 봤지만 브랜드를 알린 메인 제품을 과감히 포기하는 건

쉽지 않은 선택이었을 것 같아요!

또 그만큼 자신이 있었다는 뜻도 되겠죠 :) 

 

그에 부응하듯 푸딩팟은 출시 직후 품절대란을 일으키며

현재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품절 상태에요 ..!!

 

출처 : FWEE 공식 인스타그램

 

푸딩팟이 대중들의 관심을 크게 끌었다면

제가 가장 눈길이 간 제품은 바로 이 볼류밍 글로스였어요!

 

동일한 색상을 30%와 70%로 구분지었는데

사실 요즘 메이크업 시장은 더이상 새로울 게 없을 정도로

포화 시장이라는 건 많이들 체감하지 않으실까 싶어요

 

그때, 립 글로스 또한 촉촉립, 탕후루 립이 유행하며

더더 포화되어 갔는데요!

이 립글로스는 사실 제품 자체에 특이점이 있다기 보다는

새로운 제품으로 보이게끔! 포지셔닝 했단 생각이 들었어요

 

심지어 제품 용기에도 USP를 완벽하게 녹여낸 모습..!!

마케터인 저로써는 단연 원픽이었답니다 ㅎㅎ

글을 마치며..

 

어쩌다보니..

FWEE 바이럴 글이 완성이 되었는데요..ㅋㅋㅋ

원래도 워낙 잘 쓰고 있던 브랜드였던 것도 맞지만

뷰티 쪽에 정말 많은 관심이 있는 마케터로써

이번 FWEE의 리브랜딩 행보로부터 큰 영감을 받을 수 있었어요!

 과감한 변화를 뒷받침해주는 디테일한 요소들이

FWEE의 성공적인 리브랜딩에 큰 공을 했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여러분도 앞으로 FWEE가 보여줄 많은 새로움들이

기대가 되지 않으시나요?

 

이상으로 글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https://fwee.kr/

 

fwee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SHIPPING TO : 가나(GHANA) SHIPPING TO : 가봉(GABON) SHIPPING TO : 가이아나(GUYANA) SHIPPING TO : 감비아(GAMBIA) SHIPPING TO : 과테말라(GUATEMALA) SHIPPING TO : 그레나다(GRENADA) SHIPPI

fwee.kr

https://www.instagram.com/fwee_make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