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수강하는 광고홍보학전공 22학번 강민주입니다.
요즘 사회에서 AI는 빼놓을 수 없는 요소라고 뽑을 수 있을텐데요.
광고업계에서 AI의 활용은 어느정도 이루어졌을까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광고는 최근에 온에어된 따끈따끈한 LG 유플러스의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 광고입니다!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는 LG유플러스가 새롭게 공개한 브랜드 슬로건입니다.
AI를 활용한 DX(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에 집중하고, 이를 통해 MZ세대 고객이 가장 즐거움을 느끼는 가치와 기업 고객(B2B)에게 가장 큰 화두인 ‘성장’을 주도해 나가자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이 광고를 제가 가져온 이유가 무엇일까요??
영상을 보셨다면 알겠지만, 이 광고는 100% AI 영상만으로 제작한 TV광고입니다.
또한 이렇게 100% AI 영상만으로 광고를 제작한 것이 국내 최초라는 점을 주목해야 합니다.
해당 광고는 촬영 장비, 모델, 공간 섭외 등 공수 없이 LG유플러스 자체 개발 AI 기술인 ‘익시(ixi)’를 포함한
다양한 AI 프로그램만을 활용해 제작했다고 합니다.
AI를 활용한 광고여서 그런지, AI의 상상력과 생성력이 돋보이기도 합니다.
광고 영상 내에서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등 직접 구현하기 어려운 기술을
AI가 생성한 8300여개의 소스와 20만 프레임을 활용해 표현했습니다.
LG 유플러스의 AI 활용 광고는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요.
이전 광고는 20대 고객을 위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출시를 알리기 위해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영상 광고로,
20대 고객들이 유튜브 등 동영상 시청에 익숙하고 인공지능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경험하는데 거부감이 없다는 점에
착안해 20대 배우 주현영을 앞세운 ‘인공지능 광고’였습니다.
해당 광고 또한 업계 최초로 AI를 활용한 광고였으며,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수상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최초의 도전이 가져온 좋은 결과가 LG 유플러스로 하여금,
더욱 신선하게 AI를 활용하는 100% AI 광고라는 결과물을 낳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 나아가 앞으로 광고업계에 활용될 AI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40527041600003?input=1195m
https://www.lg.co.kr/media/release/27719
https://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109862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