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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기술(AI, 사이니지 등)

고도의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넷플릭스에도 사용하는 이것!

여러분, 안녕하세요? 국민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강안나 입니다:)

오늘은 AI가 따라갈 수 없는 순간 '휴먼터치'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 우리가 고도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기업도

사실은 사람의 손길을 필수적으로 거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인공지능을 활용한 고도의 추천 알고리즘으로 유명한 넷플릭스도

인간만이 가지고 공유할 수 있는 감정적 센스를 기계가 아닌

한땀 한땀, 사람들이  만들고 있습니다.

 

'휴먼터치란?'

코로나 19 사태로 '언택드'마케팅이 주목을 받으면서 AI 기술의 중요성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하지만, 세상은 결국 '사람'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시간이 지날수록 언택드 기술이 지향해야 할 방향은 인간과의 단절이나 대체가 아니라,인간적 접촉을 보완해주는 역할이어야 한다는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휴먼터치'의 필요성

언택드 기술을 보완하는 휴먼터치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혼재한 시장에서 소비자가 구매 결정을 내리는 가장 중요한 순간인'진실의 순간'에 필요한 것이 바로 휴먼터치 입니다!휴먼터치가 의미하는 바는 인간적인 손길을 기술로 만들거나 기술을 최대한 인간적으로 만들겠다는 것이 아니라,'인간의 손길은 여전히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넷플릭스에 영상 콘텐츠 분석 전문가들

태거들은 신규 콘텐츠가 들어오면 약 50여 명의 전문가들이 해당 콘텐츠를 

하나씩 감상하고 분석해서 태그와 메타데이터를 생성합니다.

태거들은 영화 및 방송 업계에서 5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사람들로,

콘텐츠에 관한 높은 수준의 지식과 함께 콘텐츠의 미묘한 뉘앙스까지 구별하는 능력과

영화나 드라마 콘텐츠의 본질적 특성을 추출해서 간결하게 전달하는 능력을 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감정'뿐만아니라 디테일한 작업들도 오로지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인간만이 할수 있는 영역입니다:)

 

이들이 분석해서 생성하는 태그 유형만 1000개가 넘는다고 하네요!

태그 유형을 통해 비디오 콘텐츠는 무려 7만 6000여 가지의 마이크로 장르로 나뉩니다!

정말.. 아무도 흉내내지 못하는 섬세하게 세분화된 분류 작업이죠?!

 

인공지능 통한 '초' 개인화 기술로 유명한 넷플릭스도

휴먼터치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고도의 취향 클러스터링이 필요한 기초 작업들은

고도의 감성적 취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손길을 거쳐야 

더 세분화되고 정교한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AI 도 중요하지만 인간적 감성을 불어넣을 수 있는 휴먼터치도 정말 중요한 것 같죠?

빅데이터 분석과 휴먼터치가 함께해야

진정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휴먼터치를 구현해낼 수 있을까요??

 

휴먼터치의 실현 방법

 

이상, AI가 따라갈 수 없는 기술

인간의 기술 '휴먼터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휴먼터치는 큰 기업만 할 수 있는 일이 아나리, 소비자의 마음에 다가서기 위한

진정성을 가진 기업이라면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기본적인 기술입니다!

 

빠르게 발전하는 세상속에서

'기술'만 쫓는 것이 아니라 기본이지만 가장 중요한

진심이 담긴 인간의 손길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가요?

 

 

[참고문헌]

김난도 외 8명. "트렌드 코리아 2021". 미래의창, 2020.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