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수강중인 17학번 허수진입니다.
여러분 요즘 유행하는 삼립호빵의 스페셜에디션을 아시나요?
바로 위 사진과 같이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하이드아웃`이
SPC삼립의 겨울 대표 간식 `삼립호빵`과 컬래버레이션한 `삼립호빵 플리스`를 출시했습니다.
삼립호빵 플리스는 `플리스 호빵 쿠션`과 `플리스 재킷`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됐습니다.
두 상품 모두 고밀도·고중량의 플리스 소재를 사용해 따뜻하면서도 포근함까지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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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리스 재킷/머플러/버킷햇 등으로 이루어진 방한 3종 세트로
삼립 호빵의 대표 상품인 단팥 호빵의 외관을 똑같이 묘사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상품들이 귀여움과 재미를 유발하지 않나요??
플리스 소재를 통해 호빵 특유의 따스함이 느껴지도록 디자인한 것은 물론,
호빵 바닥의 종이까지 원단으로 재연해 재미를 더했습니다!!
이러한 유통업계와 식품업계가 콜라보해서 상품을 선보이는 사례는
삼립호빵뿐이 아니었는데요
특히 저는 벌써 여러번 콜라보를 선보인 하이트 진로의 사례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하이트 진로에서 출시한 이후 센세이션을 일으킨 진로이즈백 소주는
커버낫과 콜라보하여 각종 의류뿐만아니라 핸드폰 케이스, 가방, 목걸이, 그립톡 등등의
악세서리들도 선보이며 펀마케팅을 선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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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마케팅을 통해서 소비자의 재미를 유발하여 높은 매출과 관심을 받게 된 진로이즈백은
이번에 또 다시 콜라보 마케팅을 선보였는데요!
바로 하나카드X진로이즈백 콜라보레이션 입니다.
하나카드가 ‘애니 플러스 신용카드_진로두꺼비 한정판’을 출시했습니다.
이 카드는 하이트진로와 함께 ‘뉴트로 콜라보 제휴 마케팅’ 일환으로
‘진로 두꺼비 캐릭터’를 카드 플레이트에 적용했습니다.
코로나19로 캠핑을 즐기는 고객이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진로두꺼비 캠핑용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기획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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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재밌는 사례들을 잘 보셨나요?
이러한 콜라보를 통해서 재미를 유발하는 마케팅을 바로
" 펀마케팅 " 이라고 합니다!
기업에서는 소비자들의 유머 코드를 파악 후 그에 따른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으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관심을 이끌어내며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쌓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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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펀마케팅이 유행하게 된 이유는
레트로에 열광하는 2030 젊은층들의 수요가 꾸준히 이어졌기 때문입니다.
가격 대비 재미라는 "가잼비"를 따지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이목을 끌기 위해서
브랜드를 넘나드는 이색 협업 상품을 출시하는 요즘 기업들의 마케팅을
저는 아주 좋은 시선으로 바라 보고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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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들은 이러한 유통업계의 콜라보 상품을 통한 펀마케팅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위의 상품들을 구매할 의향이 있으신가요??
글과 사례를 통해서 여러분들도 유머를 느꼈기를 바라며 이만 글쓰기를 마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출처] blog.naver.com/woorietp/222116427727
[출처] weekly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24155
[출처] www.mk.co.kr/news/business/view/2020/11/1147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