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광고(Video Ad)

주인공의 운명이 내 손안에 달려있다? '스위트홈'의 신박한 인터랙티브 광고!

안녕하세요 :)

미디어플래닝 수강생 20190526 광고홍보학과 유가희입니다.

여러분! 혹시 '스위트홈'을 아시나요?

웹툰 원작인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 웹드라마로

무려 8개 국가에서 넷플릭스 차트 1위를 달성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콘텐츠입니다. 

 

이러한 '스위트홈'의 엄청난 유명세만큼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오늘은 저를 아주 놀라게 만들었던 '스위트홈'의 신박한 인터랙티브 광고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인터랙티브 광고란 무엇일까요?

인터랙티브 광고란 소비자가 직접 광고에 참여함으로써 쌍방향으로 소통이 이루어지는 광고를 말하며

소비자의 흥미와 재미를 원동력으로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한 체험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인터랙티브 광고의 특징과 유튜브의 최종 화면 속 영상 추천 카드 기능을 활용하여 '스위트홈'만의 스페셜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유튜브 시청자는 '스위트홈'의 배경이 되는 그린홈 아파트에서 주인공 현수의 시점을 통해 상황마다 주어진 2개의 행동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고

그 선택에 따라 주인공 현수가 죽거나 살거나 혹은 괴물로 살아가는 결말이 이어지는 스토리를 담고 있는데요 같이 시청해 볼까요?

바로 이 영상입니다!

'An Interactive Journey' ㅣ Sweet Home ㅣ스위트홈 ㅣ Netflix

'스위트홈'의 유튜브 인터랙티브 광고 재미있게 즐기셨나요?

저는 첫 번째 선택으로 복도를 골랐는데 여러분은 어떤 선택을 했을지 정말 궁금한데요!

'스위트홈'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와 몰입감을 생생히 전달한 덕분인지

해당 영상을 시청한 소비자들의 반응 역시 매우 뜨거웠으며 '스위트홈 시즌 2'에 대한 기대감을 보이는 댓글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위트홈'의 유튜브 인터랙티브 광고를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  새로운 것을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소통을 중요시하는 사회적 트렌드 등을 기반으로 하여 제작된

그저 하나의 재미있는 영상이 아닌 '스위트홈'에 대한 시청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이어갈 수 있는 하나의 마케팅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신박한 인터랙티브 광고 영상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참고자료

 

An Interactive Journey | Sweet Home | 스위트홈 | Netflix - YouTube

https://star.ytn.co.kr/_sn/0117_202012281011016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