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소비자 트렌드

“2분동안 아무것도 하지 마라”: 출시 전에 명상 앱이 ‘Calm’ 인기를 얻은 방법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수강 중인 광고홍보학과 20196005 폴리나입니다!



평생에 얼마나 자주 정신이 산만해집니까?

앱의 공동 설립자인 Alex Tew는 사람들이 불필요한 일에 정말 자주 주의가 흐트러지는지 확인하기로 결정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아야 하는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Calm을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2012년 Alex Tew와 Michael Acton Smith는 ‘Calm’이란 명상 앱을 만들었습니다.


이 스타트업은 이미 잠재적인 타겟 고객이 있었습니다. 당시 미국에서 2천만 명의 사람들이 명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Tew는 첫날부터 광범위한 청중을 대상으로 했습니다. 그는 '적절한 고객'을 찾는 창업 법칙을 무시하고 명상을 하지 않는 미국인의 93%에게 관심을 가지려고 했습니다.


설립자는 항상 빠르게 인기를 얻은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Calm 이전에 Tew는 이미 여러 바이럴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Tew는 Calm의 청중을 얻기 위해 계속 그렇게 했습니다. 이 접근 방식 덕분에 앱은 출시 전에도 10만 개 이상의 선주문을 받았습니다.

바이럴 제품 만드는 방법


Tew는 먼저 명상 앱의 잠재력을 평가해야 했습니다. 그의 생각은 사람들이 종종 불필요한 일에 주의를 산만하게 하고 휴식을 취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Do Nothing For 2 Minutes를 개발했습니다.


주요제품에 주의를 끌 바이럴 제품을 만드는 방법

이를 위해서는 다음이 필요합니다 :

  • 아이디어를 생각해 보세요.
  • 바이럴 가능성이 있는 제품을 만들고 개발합니다.
  • 언론의 주목을 받습니다.


아이디어의 "바이럴"을 확인하려면은

  • 터무니없고 의외의 아이디어 : 덕분에 프로젝트에 대해 사람들은 혀를 굴립니다.
  • 멋진 제목 : 제품이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제목은 설명적이거나 (Million Dollar Homepage, Do nothing For 2 Minutes) 말장난 (Sock and Awe)과 같이 눈길을 끌 수 있습니다.
  • 명확한 개념 : 한 문장으로 요약될 수 있도록.


아이디어와 바이럴 제품을 만드는 데 2일 이상, 개발 자체에 6시간 이상을 할애하지 말 것을 권장합니다. 그런 다음 홍보해야합니다. Tew는 이를 위해 Twitter를 사용했지만 엄청난 팔로워는 없었습니다.

게시물은 자동 트윗처럼 보였습니다. 이는 봇을 사용하여 전송됩니다. 이로 인해 사이트가 실제보다 더 유명해졌습니다.



사람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사이트 링크를 적극적으로 공유했습니다.

주된 이유는 Tew의 게시물이 "내가 2분동안 아무것도 안했어. 니가 할 수 있겠니?" 도전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더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와 같이 도움을 구하지 않았습니다.

언론의 주목을 받으려면 기자가 매우 짧은 시간 동안 제품을 여러 번 우연히 발견해야 합니다. 소셜 네트워크에서의 인기는 그가 이것을 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자들이 그에게 연락하는 것은 쉬웠습니다. Tew는 자신의 Twitter 링크와 함께 "@tewy의 빌드" CTA를 제품에 추가했습니다. 따라서 누구나 그의 페이지로 이동하여 프로젝트를 만든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https://appsamurai.com/mobile-app-success-story-calm/

Mobile App Success Story: Calm

Stress is always present in our lives and can have disastrous effects on our health. Meditation can be an answer to this problem and luckily...

appsamurai.com


https://www.businessofapps.com/data/calm-statistics/

Calm Revenue and Usage Statistics (2021)

The initial spark that showed Calm co-founders Alex Tew and Michael Acton Smith there was a market for meditation was rather simple. Tew, who had become a minor internet celebrity for the Million Dollar Homepage, built a website in 2011 called donothingfor

www.businessofapps.com


https://m.blog.naver.com/uuuan/222024716921

명상 어렵지 않아요, 명상 어플 Calm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올해 저와 함께 아침을 맞이하고 있는 명상 어플을 소개하려합니다. 루틴프로젝트를 하...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