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 수강생 20190526 광고홍보학과 유가희입니다.
여러분 혹시 비건에 대해 잘 알고 계시나요?
아마 이곳저곳에서 비건과 관련된 것들을 많이 접해보셨을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대표하는
미닝아웃 문화(소비를 통해 개인의 가치관이나 신념을 표현하는 가치 소비)를 중심으로 한 비건 열풍이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비건 열풍으로 인해 급격히 성장한 비건 시장은 패션_뷰티업계, 호텔업계, 식품_요식업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전반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며 이들의 기존 광고나 마케팅 콘텐츠에 여러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데요.
오늘 여러분들께 제가 발견한 아주 흥미로운 비건 콘텐츠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첫 번째로 소개할 것은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의 제품 광고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JDy_KDiayk
아주 귀여운 고양이들이 등장하는 아떼의 비건 립밤 광고 잘 보셨나요? 저도 너무 귀엽게 봤는데요!
혹시 다른 비건 뷰티 브랜드 광고와의 차별점을 발견하신 분 계신가요?
그것은 바로 광고에 등장하는 고양이들이 모두 실제 동물이 아닌 3D로 구현된 가상의 고양이 모델이라는 것인데요!
비건 뷰티를 지향하는 브랜드 가치에 맞게 동물 모델이 받는 스트레스를 없애고자 3D 고양이인 아떼냥이를 구현했다고 하네요.
귀여움과 감동을 한 번에 다 잡은 광고라는 생각이 듭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것은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의 비건 투숙 패키지입니다.
예시로 언급된 서울 여의도의 글래드 호텔뿐만 아니라 부산의 파라다이스 호텔, 서울 카푸치노 호텔 등
현재 전국의 많은 호텔들이 너도 나도 비건 열풍에 동참하여 투숙객이 호텔 내에서 건강한 비건 라이프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콘셉트의 패키지를 판매하며 비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해당 패키지를 이용하는 투숙객에게는 여러 비건 인증 기업들이 제작한 각종 호텔 어메니티와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는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이 판매 중인 그린 호캉스 시즌2 패키지를 이용해 봤는데 너무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이렇듯 정말 핫한 토픽으로 떠올라 식을 줄 모르는 비건 열풍은 현재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건강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 규모를 더해가고 있는데요.
그만큼 앞으로도 더 신박하고 흥미로운 비건 관련 콘텐츠들이 쏟아질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기대되네요 ㅎㅎ
오늘 제가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