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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Influencer)

인플루언서 마케팅, 현대카드 ‘인플루언서 전용 카드’

안녕하세요. 20180896 국제통상학과 박소은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주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현대카드 인플루언서 전용 카드출시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각 플랫폼에서 영향력있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유튜버 크리에이터, 오늘의 집 헤비 유저, 틱톡 크루 등이 활용됩니다. 그들은 해당 플랫폼에서 파워(팔로워, 구독자 등)를 가지고 노출하기 때문에 글 하나, 사진 한 장에 비용이 청구되며 모든 것이 담깁니다. , 공정거래위원회 표시공고법에 따라 #광고 #협찬 등 해시태그 표기가 필수입니다.

 

 

최근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에선 팔로워 수는 적지만 충성스러운 팔로워를 다수 보유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1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소셜미디어 이용자는 2000만 명이 넘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러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적극 활용한 사례가 있습니다. 이는 현대카드에서 국내최초 인플루언서 전용 카드를 출시한 것입니다.

 

 

 

현대카드는 소셜미디어 활동에 따라 캐시백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인플루언서 전용 카드인플카 현대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인플카 현대카드는 소셜미디어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1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들이 제휴 매장 관련 게시물을 게재하고 캐시백 혜택을 받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플카(인플루언서 전용카드) 현대카드 회원은 아모레퍼시픽, CJ CGV, 파크 하얏트 서울 등인플카(INFLCA)’ 애플리케이션의 제휴 매장 100여 곳에서 인플카 현대카드로 물품을 구매한 후 사진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캐시백을 받습니다. 캐시백은 제휴처 및 팔로워 수에 따라 결제 금액의 100%까지 제공됩니다.

 

 

현대카드는 인플카 가맹점을 연내 1000곳까지 확장할 예정이며, 인플카에 연동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채널에 주요 포털의 블로그, 유튜브, 틱톡 등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한 현대카드의 '인플카' 출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증가함에 따라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중요해지는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며 누구든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새로웠습니다. 여러분들도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되어 혜택을 받아보면 어떨까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s://brunch.co.kr/@lovelyalice/63

시사오늘(시사ON)(http://www.sisaon.co.kr)

뉴시스(NEWSIS) https://newsis.com/view/?id=NISX20221011_0002043678&cID=15001&pID=1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