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Social Media)

다양한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틱톡"

안녕하십니까? 20193480 광고홍보학 우문정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중국 비전의 "틱톡"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이 아는 다시피 틱톡은 중국 버전과 해외 버전으로 나눕니다.

먼저 2가지 버전의 차이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중국 버전
해외 버전

 

 말 그대로 중국 버전은 중국 이용자를, 해외 버전은 해외 이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중국 버전의 푸시와 검색 규치는 키워드에 따라 팔로워 수와 하트가 많은 계정일 수록 먼저 나옵니다.

현금화 방식:광고,전자 상거래,생방송,지식,자원,mcn 인플루언서 계약등

 

해외 버전은 지역 문화권에 따라 본지의 내용을 우선적으로 푸시됩니다.

현금화 방식:창작자 기금,광고,지식,생방송,아마손등을 통해 판매등

 

다음에는 중국 버전 틱톡의 특별한 기능을 소개해드리겠스니다.

 

1.스타의 꿈을 가진 평범한 사람들에게 기회를 줌

리쉐금(李雪琴)  하트:9419.9만  팔로워 수:1067.2만

     중국 베이징대학교 뉴스와 커뮤니케이션 전공

틱톡 계정을 운영하며 인지도를 얻었도 토크쇼에 출연 기획가 얻었고 이후에도 여러 예능에 초대 받았음

 

2.특별한 광고 방식

하트:1.5억  팔로워 수:1176.5만

유명 브랜드의 광고를 리메이크하는 것을 전문

  이 광고는 에스티로더가 90만 위안(약1.8억원)의 비용을 지불했음 

  

 3.쇼핑 라이브

가내량(贾乃亮) 중국 유명한 배우

많은 배우,스포츠 스타등도 쇼핑 라이브 대열에 가입됨

 

틱톡은 재능이 있는 사람들에게 돈을 벌 수 있는 기회 제공하 사람의 운명을 바꾸고 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