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20193480 광고홍보학 우문정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중국 비전의 "틱톡"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이 아는 다시피 틱톡은 중국 버전과 해외 버전으로 나눕니다.
먼저 2가지 버전의 차이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말 그대로 중국 버전은 중국 이용자를, 해외 버전은 해외 이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중국 버전의 푸시와 검색 규치는 키워드에 따라 팔로워 수와 하트가 많은 계정일 수록 먼저 나옵니다.
현금화 방식:광고,전자 상거래,생방송,지식,자원,mcn 인플루언서 계약등
해외 버전은 지역 문화권에 따라 본지의 내용을 우선적으로 푸시됩니다.
현금화 방식:창작자 기금,광고,지식,생방송,아마손등을 통해 판매등
다음에는 중국 버전 틱톡의 특별한 기능을 소개해드리겠스니다.
1.스타의 꿈을 가진 평범한 사람들에게 기회를 줌
중국 베이징대학교 뉴스와 커뮤니케이션 전공
틱톡 계정을 운영하며 인지도를 얻었도 토크쇼에 출연 기획가 얻었고 이후에도 여러 예능에 초대 받았음
2.특별한 광고 방식
유명 브랜드의 광고를 리메이크하는 것을 전문
이 광고는 에스티로더가 90만 위안(약1.8억원)의 비용을 지불했음
3.쇼핑 라이브
많은 배우,스포츠 스타등도 쇼핑 라이브 대열에 가입됨
틱톡은 재능이 있는 사람들에게 돈을 벌 수 있는 기회 제공하 사람의 운명을 바꾸고 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