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3480 광고홍보학과 판응웬튀중입니다.
지난 1~2주 동안 트위터 관련 뉴스를 많이 들으셨나요?
일론 머스크 (Elon Musk) 성공적으로 인수되었고,
8,000명의 직원이 해고되었고,
많은 브랜드 광고가 일시 중지되었고,
많은 기능이 일시 중지되었으며,
11월 18일 트위터가 폐쇄된 소문까지.
위의 모든 것은 이 SNS가사상 최대의
위기에 빠져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오늘 저는 일론 머스크의 의도
을 분석나 트위터의 미래에 대하여
예측하는 것이 안닙니다.
이것은 사람들에게 거대하고 놀라운
소셜 네트워크 중 하나를 상기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1. 트위터
트위터는 미국 회사인 Twitter Inc.가
소유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및
마이크로블로깅 서비스입니다. 2006년 3월
잭 도시, 노아 글래스, 비즈 스톤, 에반 윌리엄스에
의해 만들어졌고 같은 해 7월에 출시되었습니다.
"트윗" 형태의 메시지를 통해 사용자와
상호 작용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등록된 사용자는 트윗 다운로드, 좋아요 및 리트윗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미등록 사용자만
트윗 읽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19년 초 트위터의 활성 사용자는
월간 거의 3억 3천만 명에 달했습니다.
그리고 2022년 5월에는 조회수 71억을 기록했다.
2. 트위터의 특정
문자 제한
각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게시물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사진이고 틱톡은 짧은 동영상입니다.
트위터는 유저가 말하고 싶은 요점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280자 이하로
제한하고 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트위터가 SMS 기반 서비스로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원래 트윗 길이를
140자로 제한했습니다 (SMS의 160자 제한으로 인해 발생).
2018년에 트위터가 진화함에 따라
트윗의 최대 길이는 280자로 증가했습니다
해시태그 캠페인
해시태그에 관해서 말하면 트위터는 원조입니다.
2007년 8월 23일, Chris Messina라는 계정이
트위터에서 첫 해시태그 "#barcamp"를
만들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처음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소셜 네트워크가 성장함에
따라 해시태그의 중요성이 증가했습니다.
트위터는 이 아이디어를 받아들이고
다른 사용자는 그 가치를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소셜 네트워크도 이 기능을 사용합니다
현재 트위터에는 약 3억 2800만 명의
사용자가 매일 1억 2500만 개 이상의
해시태그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 해시태그에는 Coca-Cola의 #ShareACoke,
Calvin Klein의 #MyCalvins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과
#BlacklivesMatter 및 #metoo와 같은
세계를 변화시키는 소셜 캠페인이 포함됩니다.
Twitter는 현재 8월 23일을 #hashtagday라고 부릅니다.
트위터 없다면?
트위터가 사라진다면 여전히 다른 SNS 플랫폼가
대안이 될 수 있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하지만 이 소셜 네트워크를 오랫동안 사용하는
유저에게 트위터의 좋은 경험을 다른 곳에서
찾기 어려울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여기까지 끝났습니다
읽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
출처:
1. https://blog.twitter.com/ko_kr/a/ko/2013/7
2. https://uk.news.yahoo.com/on-this-day-first-ever-hashtag-used-080926573.html
3. https://www.wired.com/story/a-brief-history-of-the-ever-expanding-twe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