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소비자 트렌드

' 카페에서 무슨 생각을 ~ ' 팝업스토어의 정석 카누하우스

안녕하세요! 

광고홍보학전공 22학번 김태우입니다. 

 

'카페에서 무슨 생각을 ~ 하고 있니 넌 '

우린 이 노래를 들으면 자연스럽게 커피 브랜드 카누를 쉽게 떠올릴 수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시킬 팝업스토어는 카누에서 진행하는 카누하우스입니다. 

 

저도 지난 주 월요일 성수에 위치한 카누하우스를 다녀왔는데요. 

카누하우스에 푹 빠져 카누 커피머신을 살 뻔 했답니다 !! 

구매 욕구를 마구 올리는 카누하우스의 매력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누하우스

2023.3.25 ~ 5.21

11:00 ~ 20:00

서울숲 4길 15-1

 

카누하우스 외관

 

카누하우스는 외관부터 카누 커피머신의 카누 캡슐 모양으로 되어 있었는데요. 

팝업을 위해 건물을 지은 만큼 지나가다가 고개만 돌려도 확 이목을 집중시키던 거 같습니다 !

 

카누하우스는 지하1층부터 4층, 테라스까지 총 6층으로 6층마다 카누 커피머신과 관련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지하 1층에선 카누의 역대 광고들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우체국 형태로 우편함을 열어보면 카누의 역대 광고 필름들을 살펴볼 수 있어요!  

 

 

또한 역대 카누의 상품들과 새롭게 출시된 카누 제품들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카누 광고 아카이브, 카누 제품 아카이브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1층으로 올라가면 많은 종류의 커피 머신 캡슐을 선택할 수 있어요! 

직원분들께서 친절하게 하나하나 알려주십니다.

 

 

이렇게 1층에서 캡슐을 설명해주시고 캡슐 하나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답니다. 

 

 

 

가장 체험거리가 많고 잘 꾸며져 있던 2층 !

2층은 카누 오피스로 직장에서 마시는 카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곳에 카누 캡슐을 가져다 드리면 커피를 내려주십니다.

또한 이곳에선 카누 인생네컷, 카누 명함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3층에선 카누 키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키링 만드는 걸 하니 동심으로 돌아간 느낌

2층과 3층 모두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존재합니다.

창문으로 성수 거리를 한 눈에 보며 꽁짜로 받은 커피를 마시니 커피가 더욱 맛있는 효과 !!

 

4층엔 에스프레소를 내려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에스프레소를 먹지 않아서 ,, 패스! 

 

 

루프탑엔 다 쓴 캡슐을 꽂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신만의 포토존을 만드는 재미! 

또 컵을 꾸밀 수 있는 체험도 할 수 있어요. 

날이 좋은 날엔 루프탑에서도 커피를 마실 수 있답니다.

 

 

입장 시 나눠주는 카누하우스 소개 팜플렛의 도장 3개를 모두 찍으면 선착순 한정으로 선물을 주고 있습니다!

도장은 모두 2층부터 4층에서 받을 수 있으며 

올라갈 때마다 직원분들께서 도장 먼저 찍어주시더라고요!

 

 

선물은 바로 카누 볼펜이었습니다. 

카누 볼펜은 총 4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직접 만드는 볼펜인 만큼 마지막까지 체험 거리와 여운을 남길 수 있는 좋은 기념품인 거 같습니다. 

 

 

계단 올라갈 때마다 카누와 관련된 글귀도 써져 있어 카누하우스 전체가 카누를 홍보할 수 있는 곳이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카누를 자연스럽게 각인시키기 위해 노력한 거 같습니다. 

 

 

또한 카누와 관련된 조형물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역시 존재했습니다. 

사진을 찍으면 자연스럽게 카누가 보이는 효과까지 !

 

 

카누하우스 내부에는 카누 상품들을 곳곳에 배치해두었습니다.

커피를 마시거나 부스들을 체험하며 자연스럽게 카누 상품들에 노출될 수 있게끔 모든 층을 구성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팝업스토어

 

카누하우스를 갔다온 소감인 거 같습니다.

카누하우스는 카누 캡슐머신을 소개하기 위한 팝업스토어인만큼 어딜가나 캡슐머신이 있던 거 같습니다. 

하지만 거부감이 들지 않고 자연스럽게 카누가 스며들고 있음을 느꼈습니다. 

 

무엇보다 무작정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체험을 통해 카누가 자연스럽게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한 카누하우스

이를 체험하며 카누하우스는 부담스럽지 않고 거부감이 들지 않게 카누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팝업스토어의 중요성은 자연스러움 체험인 거 같습니다.

이게 뭐지라고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체험을 통해 사고싶다를 느끼게 하는 팝업스토어

이를 카누하우스는 완벽하게 수행한 거 같습니다. 

 

여러분도 날이 좋은 요즘,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카누하우스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저의 카누하우스가 여러분에게 좋은 정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