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디어플래닝 수업을 수강 중인 언론정보학보 광고홍보전공
외국인 학생 20200568 나소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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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옷장 안에 zara 브랜드 옷이 하나쯤은 있겠죠. 이 브랜드는 서서히 우리의 삶을 가득 채웠다.옷, 손짓, 신발, 가방, 향수 등등이다.
당신은 zara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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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ARA는 스페인 인디텍스 그룹 산하의 대중 의류 브랜드로 1975년 인디텍스 그룹 산하에 원단부터 의류까지 의류 생산을 위한 ZARA 회사를 설립했다.
현재 세계 최고의 의류 브랜드 기업은 모두 원단 문제에 따라 진행하고 있으며 기술 진보와 함께 점차 의류 기업과 제품 브랜드의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시간가치
제품 생산성
ZARA는 '제품 디자인-생산 및 가공 매장 판매'의 전 과정을 개방하고 제어함으로써 '제품이 고객에게 구매될 때까지 가치 사슬의 모든 연결과 가능한 변수를 제어한다'는 핵심 개념을 확립했다. ZARA는 20%의 가장 기본적인 제품, 즉 일년 내 판매 가능한 모델만 아시아와 같은 저비용 지역의 '공장'에서 생산하고 다른 제품은 다른 공장에서 생산한다.
ZARA의 경우 완전한 공급망이 있다는 것은 제3자에게 재고를 이전할 수 없고 불량 재고를 유통업체나 소매업체에 이전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반대로 각 제품을 소비자에게 이전하기 위해서는 자체 자원과 힘에 의존해야 한다. 제품의 생산성과 교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급망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함을 의미한다.
그러나 브랜드 구축의 본질은 '기업-소비자' 간의 관계 시스템을 구축하고 유지하는 것이다. 보통 의류 브랜드 매장에는 단골이나 고객이 있다. 자라 브랜드 매장 고객은 1인당 연간 17회 방문하지만 다른 브랜드 매장은 4회 방문한다.
기업-소비자' 간의 연결을 구축하려면 'ZARA 자체 공급망'에 독특한 패러다임을 부여해야 하며, 이는 '더 많은 품종, 더 짧은 주기, 더 적은 배치, 더 낮은 비용'으로 시장 수요와 변화에 대응해야 한다.
ZARA는 자체 공급망의 패러다임을 따르고 더 높은 품위, 더 나은 가격 대비 성능 및 다양한 패션 의류로 목표 소비자 그룹의 생활 방식을 지원하고 개선한다.
약 30년 간의 지속적인 노력 끝에 새로운 브랜드가 설립되었으며 하버드 대학교 연구원들에 의해 '패스트 패션(FastFashion)'으로 알려졌으며 ZARA는 처음으로 67억 4100만 유로의 매출을 올린 세계 최고의 브랜드에 올랐다. 2006년에는 아디다스에 이어 글로벌 브랜드 77위를 차지했으며 브랜드 가치는 42억 3,500만 달러에 달했다. 2008년 매출은 미국의 갭 브랜드를 제치고 세계 굴지의 대중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빠르게 유행
zara는 현재 가장 유행하는 패션 요소를 그대로 베끼는 디자인 세션에서 매우 효율적이며, 디자이너 팀 오른쪽 600명이 전 세계 트렌드 도시에 흩어져 있다. 예를 들어 뉴욕 파리 밀라노 런던 도쿄 등이 있다. 패션쇼를 자주 관람하고 사진을 찍으며 유행하는 스타일을 유지하고, 길거리에서 패션모델의 옷차림을 유심히 관찰하며, 스타와 최신 영화 속 유행하는 옷차림을 발췌, 패러디, 수정하여 그들의 디자인 성과를 zara 스타일로 변화한다.
zara의 디자인팀은 패션에 열광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자라의 침해를 고발한 의류 브랜드 상인들에게 매년 수억 위안에 달하는 막대한 벌금을 물어야 하지만, zara가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여전히 기뻐하고 있다.
zara 디자인 팀은 외부에서 영감을 얻을 뿐만 아니라 최근 며칠 동안 매장에서 판매된 인기 있는 스타일을 정기적으로 다시 모방하고 수정한 다음 다시 출시하여 선순환을 달성하고 가장 인기 있는 유행 요소를 소비자의 눈앞에 영원히 되돌릴 수 있다.
zara의 디자이너는 매우 효율적이다. 아이템 하나를 디자인하는 데 약 20분 밖에 걸리지 않다. 또한 빠르고 스타일리시한 h&m의 경우 아이템 하나를 디자인하는 데 약 1.5~2시간 정도 소요된다. GAP의 경우 아이템 하나를 디자인하는 데만 2개월이 소요된다. 분명히 zara의 디자인 수준은 효율적이며 동료보다 훨씬 뛰어닌다.
종합 시리즈
Zara에는 남성복, 여성복 및 아동복의 세 가지 제품 라인이 포함되어 있다. 각 제품 라인에는 디자이너, 구매자 및 제품 개발자를 포함한 창작 팀이 있다. 창작팀은 신제품 디자인, 기존 제품 개선, 다음 분기를 위한 원단 및 기타 원단 선정 등의 작업을 병행한다.
매 시즌 다른 스타일의 패션은 모두 다른 제품 라인의 창작 팀이 디자인하고 개발했다. Zar는 2-5주 이내에 새로운 제품 라인을 설계하고 구축할 수 있다. 팀을 구성하여 대중 시장에 맞는 트렌드를 자세히 해석하고, 디자이너들은 트렌드와 고객의 평가에 따라 제품을 디자인한다. 이 방법은 디자인된 제품의 맹목성을 방지하고 제품이 대중에게 더 쉽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한다.
서비스
배송
Zara는 주로 4개의 물류 센터로 구성된 중앙 집중식 물류 유통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스페인에 위치한 주요 물류 센터는 약 60만 평방 미터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에 위치한 3개의 작은 물류 센터는 주요 물류 센터의 운송을 지원한다.
배송 센터에서는 배송 속도를 높이기 위해 상품을 시간대에 정렬하고 배송 담당자는 배송 시 상품을 검사한 후 배송한다. 배송센터에서 주문을 받고 물건이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유럽에서는 평균 24시간, 아메리카와 아시아에서는 최대 48시간이 소요된다. 공급업체는 정기적으로 4개의 창고에 상품을 보충한 다음 창고에서 전 세계 Zara 매장에 일주일에 두 번, 판매 시즌에 일주일에 세 번 상품을 공급하여 매장이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