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플루언서(Influencer)

그쪽도 아이디어 보부상을 아세요?



안녕하세요. 광고홍보학전공 20210547 염수정입니다!

요즘 제가 빠져 있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하나 가져와봤습니다!

광고홍보학전공생이라면 아주 많은 영감을 얻을만한 인스타그램 계정인데요.

바로 '아이디어 보부상' 이라는 계정입니다!

 



곧 10만 팔로워를 앞두고 있는 인플루언서로,
일상 생활에서 "이런 제품이나 서비스가 있으면 재밌겠다! 편하겠다!" 했던 아이디어들이 

하찮은 그림체의 만화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쓸데없는 아이디어 같지만, 피드를 하나하나 보다 보면
오 진짜로 이런 제품 있으면 좋겠다! 싶은 신박한 아이디어들도 있답니다.


이런 신박한 아이디어들 중,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은 아이디어는 실제 제품으로 출시하기도 했는데요.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평양빙수 티셔츠가 있습니다!

 


평양빙수는 팥빙수에서 실수로 팥을 빼고 손님께 드렸더니 

얼음맛을 온전히 즐기는 트렌디한 평양빙수로 

MZ세대들에게 인기를 얻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가진 제품입니다.

 


이 아이디어는  
"이 사람 확신의 N이다", "아이디어가 기발하다", "평양빙수 먹으러 가자" 며 많은 인기를 얻었고,
그 결과 굿즈로 평양빙수가 그려진 티셔츠를 출시하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기발한 아이디어들은 기업들의 광고를 받기에도 적합했는데요.

 

 

 


두찜에서 마라로제찜닭을 신메뉴로 출시했을 당시, 

'국물 튈 걱정 마라 티셔츠'를 소개하며, 

 


일반 티셔츠는 마라로제찜닭을 먹을 때 흰 옷이 더럽혀지지만,
국물 튈 걱정마라 티셔츠를 입고 먹으면 국물이 튀어도 모른다며
두찜 마라로제찜닭을 야무지게 먹을 수 있음을 광고했습니다.



이 티셔츠의 경우 가상의 아이디어지만, 

최근에는 실제로 기업에서 출시한 기발한 제품을 광고하기도 했는데요.

 

 

 


바로 삼양라면의 초고압세척기입니다.

 


야식으로 라면을 먹으면, 

설거지까지 생각했을 때 너무 귀찮은 일이라는 것에서 시작한 아이디어로, 

라면을 끓여 먹은 후 초고압 세척기로 쉽게 설거지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실제 삼양라면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초고압 세척기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은 밑의 글에서 더 자세하게 알아보세요!

https://kookminadpr.tistory.com/700

 

갓생사는 사람도 미룰 수 밖에 없는 건?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안녕하세요! 광고홍보학전공 21학번 서지희입니다. 여러분들은 자신을 성실한 사람이라고 소개하실 수 있으신가요? 저같은 경우엔 과제부터 시작해서 시험공부, 노트북 폴더 정리, 책상 정리 등

kookminadpr.tistory.com

 

 


이렇게 아이디어 보부상과 기업의 이해 관계가 맞는 이유 중 하나는
펀 마케팅의 영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펀 마케팅으로 인해 이제 식품 및 유통 업계에 ‘가성비’가 아닌 ‘가잼비’가 트렌드가 되었으며 
이색적인 재미가 추가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펀 마케팅은 ‘잘파세대’를 겨냥한 것으로, 

잘파세대는 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한

 Z세대(1996~2009년생)와 2010년 이후 태어난 알파세대를 합친 세대를 말합니다. 

 


잘파세대의 소비 특성 중 하나는 ‘펀슈머’인데요. 

펀슈머란 ‘FUN(재미)’과 ‘CONSUMER(소비자)’를 결합해 만든 말로, 

재미를 추구하기 위해 소비하는 이들을 말해요. 

 

 

펀슈머들은 자신들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용 능력을 이용해 

흥미로운 제품을 발견하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유하죠.

 


이러한 잘파세대들의 니즈가 아이디어 보부상의 콘텐츠와 잘 맞아 떨어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아이디어 보부상의 콘텐츠 자체가 광고홍보학전공생의 입장에서도 

영감을 얻을 수 있는 내용들이 많아서
이번 기회에 꼭 소개 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아이디어 보부상의 콘텐츠가 어떤 기업과 콜라보할지 기대하며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및 참고문헌]

https://www.sedaily.com/NewsView/29X4Q04RSY

 

“이걸 사는 이유요? 귀여우니까요”…재밌으면 사는 세대, ‘펀슈머’의 등장

경제 · 금융 > 경제·금융일반 뉴스: ‘가성비?’ 이제는 ‘가잼비’의 시대 식품 및 유통 업계에 ‘가성비’가 아닌 ‘가잼비’의 유행이 거세다. 상품의 이름을 길...

www.sedaily.com

 

https://instagram.com/idea82people?igshid=MmVlMjlkMTBhMg==\

https://www.instagram.com/p/CzYRXz-LfDe/?igshid=MzRlODBiNWFlZ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