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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캠페인 Case Study

자유롭게 웃으세요, 콜게이트의 #FreeYourSmile 캠페인

안녕하세요 광고홍보학전공 20210554 이시현 입니다.

 

10월 6일이 세계 미소의 날이라는 걸 알고 계셨나요?

선도적인 글로벌 개인 및 홈 케어 브랜드인 Colgate-Palmolive가

세계 미소의 날 (World Smile Day, 10월 6일)을 맞아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미소를 담은 #FreeYourSmile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기쁨을 표현하는 미소가 얼마나 다양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치아의 일부가 없는 사람, 치아 교정기를 낀 사람, 치아 사이가 벌어진 사람, 덧니가 난 사람, 잇몸이 보이는 사람 등

사람들이 가진 각양각색의 미소를 보여주면서

'미소의 다양성'을 축복하기 위해 브랜드 로고를 바꿨습니다.

 

자신의 미소에 대해 부끄러움이나 수치심을 느끼는 현상인 'Smile Shame'에 정면으로 도전하는 캠페인입니다.

 

콜게이트는 비현실적인 아름다움의 기준에 도전하고 진정성을 촉진시키는 힘을 갖고 있는 브랜드로서

사람들을  'Smile Shame' 으로부터 해방시키고,

그들의 고유의 미소를 진심으로 축복하고자 합니다. 

 

또한 미소는 건강에 유익하고 긍정적인 사회적 관계를 구축하는데 필수적인 요소이며

모든 미소는 그 나름대로 고유하고 아름답다는 사실을 상기시키고

우리의 미소를 부끄러움이나 타인의 판단으로부터 해방시켜야한다고 했습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콜게이트는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미소를

콜게이트 광고로 만들어 소셜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는

 AI(인공지능)툴인 '스마일 제너레이터(Smile Generator)도 공개했습니다!

 

https://www.yourcolgatesmile.com/en

이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본인의 미소가 담긴 Social Sticker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실제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freeyoursmile 캠페인에 참여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이렇게 #FreeYourSmile 캠페인은 행동을 촉구하는 단순한 마케팅 전략 그 이상입니다.

사람들이 직접 참여하면서 모든 미소의 아름다움과 의미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캠페인의 주요 내용은

1. 로고 변형

2. 인플루언서 협업

(> 싱가포르의 여배우, 필리핀의 틱톡커들과 손을 잡았다고 합니다)

3. 혁신적인 AI도구

 

입니다!

 

 

글은 재밌게 읽으셨나요?

굉장히 크리에이티브하고 좋은 영향력을 주는 캠페인이기 때문에

성공적인 PR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번 포스팅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출처]

Brand Brief - 브랜드브리프(http://www.brandbrief.co.kr)

https://marketinginasia.com/ko/%EC%BD%9C%EA%B2%8C%EC%9D%B4%ED%8A%B8%EC%9D%98-freeyoursmile-%EC%BA%A0%ED%8E%98%EC%9D%B8%EC%97%90-%EC%A7%84%EC%8B%AC%EC%9C%BC%EB%A1%9C-%EB%B9%A0%EC%A0%B8%EB%B3%B4%EC%84%B8%EC%9A%94/

https://www.yourcolgatesmile.com/en

 

 

Colgate는 미소 수치심에 맞서기 위해 노력합니다 #FreeYourSmile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서 Smile Shame에 맞서기 위한 Colgate의 정서적 여정. #FreeYourSmile 캠페인이 어떻게 인식을 바꾸고 미소에 힘을 실어주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marketinginas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