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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국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20학번 정미나입니다!
최근 인터넷에서 Rihanna에 대한 몇 가지 소식을 보았습니다
# Fenty Beauty by Rihanna 곧 중국과 인도 시장에 진출
#Rihanna 는' Vogue+'China 잡지에 오를 예정
Rihanna는 톱스타로, 마지막 앨범은 2016 년' anti' 에 머물렀습니다.
그럼❓
Rihanna는 지금 뭘 하고 있나요?
‘Rihanna는 지금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메이크업 브랜드 Fenty Beauty를 창설한 이후 Rihanna는 뷰티 사업에 중심을 둔 것 같습니다.
Fenty Beauty는 미국 가수 Rihanna (전체 이름 Robyn Rihanna Fenty) 가 2017 년 9 월 창립한 메이크업 브랜드로
' Fenty' 의 이름은 Rihanna 가문의 성씨, 로고의 약어인' FB' 입니다.
하지만 유럽과 미국 메이크업 업계는 Rihanna뿐만 아니라 많은 셀러브리티들도 메이크업 브랜드를 창설했습니다.
예를 들어
Ariana Grande의 R.E.M Beauty
Selena Gomez의 Rare Beauty,
Kylie Jenner의 Kylie Cosmetics
Fenty Beauty 는 유럽과 미국 메이크업 서클에서 빛을 발했고, 2017 년 창설 이후 줄곧 뷰티계의 인기 브랜드로 한때 품절되었습니다.
몇 년 동안 Rihanna의 Fenty Beauty는 판매 후 품절되는 경우가 많았고, 주요 소셜미디어에서의 언급도 끊이지 않았는데
이것은 브랜드 마케팅을 잘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Fenty Beauty 성공의 비결은 무엇일까? '
제가 몇 가지 방면에서 분석해봤습니다.
현재 Fenty Beauty 의 마케팅은 주로 틱톡 인스타그램 등 주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품 중심 포지셔닝은 18 세에서 34 세 사이의 젊은 여성이며,
브랜드의 주력 홍보 매체도 젊은 사용자 위주의 매체입니다.
그리고
Fenty Beauty의 고객층도 Rihanna의 팬들과 겹칩니다.
Fenty Beauty 는 조회수 증가에 관한 메체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틱톡의 경우, Fenty Beauty 는 비디오 컨텐츠를 게시할 때 항상 규칙을 따릅니다.
단기적인 주력 제품에는
반드시 # 립글로스 # 메이크업 등과 같은 큰 카테고리 라벨을 붙여서
사용자가 큰 카테고리 라벨을 검색할 때 제품도 전시될 수 있도록 하여
제품을 장기간 노출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일상적인 공유는
대형 라벨+인기 챌린지 콘테스트의 조합을 많이 사용하여 플랫폼의 무료 추천 트래픽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Fenty Beauty 는 블로거를 선택할 때 영향력이 크고 팬이 많은 블로거를 맹목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 가치관을 고수하고 개방과 다원적인 태도를 견지하며 다양한 블로거와 협력하여
모든 고객층을 배려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Fenty Beauty가 공개한 틱톡 5 명의 블로거는 5 개의 피부색을 대표하며 파운데이션 등 제품은 40 여 개의 색호를 갖고 있어
고객의 요구를 충분히 고려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이 아무리 잘해도 제품 품질이 좋지 않아도 오래갈 수 없습니다.
Fenty Beauty 는 제품에 대한 부정적인 뉴스가 거의 나오지 않았습니다.
Fenty Beauty 는 항상 컬러가 많은 뷰티 브랜드로
40 여종의 파운데이션,
30 여종의 뷰티 컬러로
다양한 피부색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Rihanna의 탑 스타 신분은 브랜드에 많은 인기를 더했습니다.
포브스에 따르면 Fenty Beauty는 설립 당시 매출이 5 억 5000 만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2021 년 Rihanna가 내놓은 첫 Fenty 향수는 몇 시간 만에 매진됐습니다.
2023 년 Rihanna는 순자산이 약 14 억 달러라고 추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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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2023 년'슈퍼볼' 의 하프타임 쇼에서
Rihanna는 노래를 부르며 공연에서 백댄서의 손에 있는 파우더 메이크업을 받았습니다.
이 행위는 몇 초밖에 안 되지만,
그 마케팅 효과는 매우 성공적이였습니다.
Cosmetics Business 에 따르면
Rihanna 가 슈퍼볼 무대에서 Fenty Beauty 의 Invisimatte Blotting 파우더 메이크업을 사용했을 때
Fenty Beauty 의 구글 검색량이 833% 증가했고
' 임산부가 Fenty 로 안전합니까?' 라는 화제가 검색됐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JB6dC/btsF7JpOrhK/0OXBKRa6KYPRRFy9aEnfZk/img.jpg)
그리고 브랜드 performance KPI 도구인 Launchmetrics 에 따르면
Rihanna 공연 후 12 시간 동안 8830 만 달러의 미디어 영향 가치 (MIV) 가 생긴 것은
슈퍼볼 총 보도의 27% 로 나타났습니다.
(MIV 는 마케팅 활동 ROI 를 측정하는 마케팅 지표)
이사건은 Fenty Beauty 가 비싼 광고비를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600 만 ~ 700 만 달러 /30 초)
이상의 마케팅으로 Fenty Beauty가 많은 뷰티 브랜드에서 성공적으로 눈에 띄었습니다.
Logo 를 보면 Fenty Beauty 의' N' 이 반대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Fenty Beauty by Rihanna 의 태도는
'문자 로고에 충분한 개성을 부여하고 브랜드의' 규칙 불복종'
이라는 이념을 전달하고
Fenty Beauty처럼
전 세계 모든 여성들을 포용하고 구속받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RHGnU48W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