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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Social Media)

맥도날드가 전 세계에서 성공한 이유는?

안녕하세요 광고홍보학과 20203465 서창문입니다~

맥도날드는 수년 동안 패스트푸드 업계에서 선도적인 식품 체인점 중 하나였으며 고객의 요구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진 회사입니다. 맥도날드는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고객 및 팔로우와 흥미로운 방식으로 상호 작용하고 다양한 국가 및 지역에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능숙합니다. 맥도날드는 포지셔닝이 명확해 젊은 마케팅으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프랑스만의 창의성

프랑스 맥바게트’ (맥도날드 바게트)는 지난해 출시돼 관심이 많이 받았습니다. 프랑스 맥도날드의 인스타 소셜 계정을 통해 각 사진이 현지 특성과 맥도널드의 특성을 융합해 창의적으로 제작해 프랑스인의 창의성을 극대화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자연스럽게 강조했습니다.

출처: X, 인스타그램

 

신호등의 M 심볼이든 M 아이 메이크업이든 어느새 맥도날드 브랜드에 대한 기억이 깊어지는 데 영향을 미치고, 맥도날드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도 신제품을 맛보고 싶어 할 것입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한국 스타효과에 대해 이익 급증

한국 맥도날드도 현지 특색을 살려 맥도날드에 녹여냈습니다. 특히'빅맥송'이 인기를 끌면서 많은 사람들이 커버 영상을 찍었습니다.

출처: YOUTUBE
출처: NAVER

 

최근 뉴진스, (샤이니), 도영(NCT) 등 연예인과 콜라보 햄버거 세트를 구매하면 세트메뉴를 구매하는 소비자는 아이돌 포카 받을 수 됐습니다. 그리고 올해 4월 4일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고구마 감자튀김 세트 출시했습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맥도날드는 한국에서 스타 효과를 이용해 K-POP과 맥도날드 햄버거를 합력하고, K-POP을 좋아하는 팬들도 해당 햄버거 세트를 구매해 더 많은 고객층과 장기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일본 WcDonald's 이란?

일본 맥도날드 최근 트렌드를 일으키며 올 2 X에서 일본 맥도날드의 트레이드마크인 로고가 McDonald's에서 WcDonald's로 바뀌었고, 네티즌들도 구입한 '페이크 맥도날드'을 잇따라 올리면서 이번 마케팅으로 맥도날드 마니아층이 크게 늘었습니다

출처: X

WcDonald's는 많은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맥도날드 사용 (저작권 침해 방지를 위해 M W로 변경)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그래서 맥도날드는 많은 애니메이션 팬들을 획득하고 있으며, 심지어 연재 애니메이션을 출시할 정도로 성의가 넘칩니다.

출처: X

맥도날드는 국가와 지역에 따라 다른 소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각 마케팅 활동이 단순히 제품을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과 감정적인 연결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타깃 시청자에게 관련 댓글을 배포하고, 재미있고 자유로운 브랜드 톤을 사용하며, 각 플랫폼의 고유한 기능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맞춤 제작하여 맥도날드가 세계에서 많은 팬과 성공을 차지할 수 있는 핵심 요소입니다

M  I'm Lovin' It  M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https://youtu.be/0W3IbnsVu8Y?si=fkrmK3zbYTyS1K1K

https://youtu.be/WyTvOC2ZVwc?si=hTwYNDEXmxDU3jR4

https://youtu.be/raUBo0fmRlk?si=Cna2YSe__00O8nQ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