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Social Media)

New 춘식이 키우기 스티커? 카카오톡에서 놀 시간을 더 늘린다!

 

카카오톡의 쏟아지는 신 기능들!
새롭고 흥미롭기는 한데.. 이유가 뭘까? 🤔

 

( AI 대화 · 공감 스티커 · 조용한 채팅방 · 펑 ⋯. )

 

 


 

 

 

안녕하세요 :) 기업경영학과 21학번 최나라입니다.

 

카카오톡! 저희 일상에서 뗄 수가 없는 메신저이죠 -

 

최근, 카카오톡에서 다양한 신규 서비스들이 도입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톡의 최신 기능 중

 

'프렌즈 키우기 스티커'에 대해 소개하고

이러한 기능이 도입된 이유까지 파헤쳐보겠습니다. 

 

 

 

 

🌻 프렌즈 키우기 스티커?

 

 

1월 24일, 카카오톡은 업데이트(v10.5.0)를 통해

'프렌즈 키우기 스티커'를 도입했습니다.

 

마치 추억의 다마고치처럼 간단한 버튼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인터랙션 기능인데요!

 

말풍선에 따라 알맞은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가 조금씩 성장을 이루는 게임 형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때 성장에 따라 모습이 바뀌게 포인트! 

 

죠르디의 경우 성장할수록 집안일에 조금씩 능숙해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 프렌즈 키우기 스티커 적용 방법 

 

프렌즈 키우기 스티커는

"프로필 편집 - 공감 스티커" 기능에서 추가가 가능합니다.

 

현재까지는 "춘식이"와 "죠르디"가 서비스되고 있는데요!

관련 기사를 찾아보니 향후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하네요 - 

 

 

 

 

 

 

 

늘어나는 카카오 서비스들 - 사용자는 좋기는 한데 ⋯
혹시 이유가 궁금했던 적은 없으신가요? 

 

 

 

 

 

 

 

🌻 Insight : 왜 "프렌즈 키우기"가 생겼을까?

 

가장 큰 이유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로 보입니다.

 

1. 고객 이탈 방지 및 개선

2. 사용자 체류 시간 증대 

 

 

[ 모바일인덱스 (편집 : 이재훈) - 오픈애즈 ]

 

 

최근 카카오톡은 국내 기준 MAU 부분에서 1위 자리를  놓치게 되었습니다. 

MAU는 한 달에 최소 한 번 이상 서비스를 사용한 이용자 수를 뜻하는데요.

 

하락세를 이루다 상승세를 되찾은 유튜브와는 다르게 

카카오톡의 MAU는 지속적으로 조금씩 감소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사진=와이즈앱·리테일·굿즈 - 이뉴스투데이 ]

 

앱 체류시간은 곧 기업의 경쟁력과 이어지는 중요한 요소이죠.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카카오톡은

인터랙션(상호작용)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종합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모습을 갖춰가고 있는 듯 보입니다.

 

 

 

 

[실적발표] 카카오, 2023년 4분기 및 연간 경영실적 발표.pdf

 

또한 장기적으로는 광고 매출을 성장이 있습니다.

 

 

[실적발표] 카카오, 2023년 4분기 및 연간 경영실적 발표.pdf

 

국민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은, 매출 영역에서 광고가 눈에 띄게 자리 잡고 있는데요.

 

앱 체류시간의 증가는, 곧 광고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에 

해당 시장의 확대를 바라 보는 전략으로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놀 시간을 증대시키기 위한

카카오톡의 숨은 노력,

다들 흥미롭게 읽으셨을까요?

 

 

모두가 애정하는 국민 앱인 만큼,

앞으로의 모습을 기대하며

오늘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구글 유튜브 공세에 ‘네카오’ 휘청…‘설상가상’, 정부는 규제족쇄로 압박

국내 대표 모바일 메신저 업체인 카카오와 인터넷 대표 플랫폼인 네이버가 글로벌 빅테크의 공세에 흔들리고 있다.당장, 국내 대표 플랫폼 업체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구글 등 글로벌 빅...

m.ceoscoredaily.com

 

불붙은 앱 체류시간 경쟁 (유튜브vs카카오톡vs네이버)

모바일 시장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앱 체류시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데요. 와이즈앱 인사이트를 통해 유튜브, 카카오톡, 네이버의 사용시간 현황을 확인해보세요!

www.wiseapp.co.kr

 

카카오톡 ‘좋아요’ 추가…2030은 "메신저를 왜 자꾸 SNS화 하나"

올 하반기 예정돼 있던 카카오톡 프로필 좋아요 기능 추가가 논란이다. 메신저로 사용하는 카카오톡의 SNS화 개편 소식을 반기는 반응은 찾기 힘들다. 공개 대상을 설정할 수 있는 SNS와 달리 카

m.edaily.co.kr

 

유튜브는 디지털 생태계를 찢어

유튜브는 디지털 생태계를 찢어

www.openads.co.kr

 

카카오 카카오, 2023년 4분기 및 연간 경영실적 발표 - IRGO

클릭 한 번으로 관심기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주주와 기업이 연결됩니다.

m.irgo.co.kr

 

춘식이랑 '놀아주기'…카톡 프로필서 게임처럼 '캐릭터' 키운다 - 머니투데이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게임처럼 캐릭터를 키우는 콘텐츠가 추가됐다.2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지난달 24일 카카오톡 업데이트(v10.5.0)를 통해 공감 스티커 기능에 '프렌즈 키우기 스티커'를 추

news.mt.co.kr

 

"한국인 지난달 유튜브 1천44억 분 사용…카톡 3.3 배"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한국인의 유튜브 사용 시간이 월간 기준 1천억 분을 넘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www.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