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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기술(AI, 사이니지 등)

AI가 광고카피도 써준다고?!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수강중인

광고홍보학전공 19학번 진정현이라고 합니다.

 

인공지능과 관련된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인공지능 마케팅에 대해서

열심히 서치를 하는 도중 AI가 광고카피를 쓴다는 

다소 충격적인 기사를 만나고 말았습니다...!!ㅜㅜ

 

AI가 광고카피를 쓰게 되었다는게 최근에 논의된 얘기인 줄만 알았는데,

2016년 부터 논의 되었다는 거에 2차 충격을 받았습니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저만 몰랐던게 아니죠?!!

 

본론으로 들어가서 인공지능이라는 용어는 '존 매카시' 가 만든 용어입니다.

이러한 인공지능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데요.

의료분야, 검색엔진,  금융, 유통, 심지어 법률 행정에도 활용되어 진다고 합니다.

존 매카시(1927.09.04 ~ 2011.10.24) 

AI가 마케팅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어 지고 있지만, 

이렇게 카피까지 작성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AI가 카피까지 작성하게 되었는지

그 배경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016년에 Persado는 마케커가 사용하는 카피라이팅 문구 100만단어의 단어와 문구를

축적시켜서 고객의 감정에 맞는 카피를 제공합니다.

실제로 퍼사도의 활용 사례를 보면,  

퍼사도는 ‘나 자신에게 일생에 남을 여행을 선물해 보세요. 지금 출발할까요'와 

같은 카피를 만들어 마케팅에 직접적으로 사용했는데요

 

 실제로 사람이 만든 광고 메시지에 비해 AI가 생성한 메시지를 사용했을 때

상품구매율이 평균 49.5% 증가했다고 합니다!

카피라이터가 직접 쓴 카피보다 인공지능이 작성한 카피를

사용했을 때, 상품구매율이 더 높았다는게 

신기하면서도 미래에 광고산업에 대한 걱정이 커져갔습니다,,ㅜㅜ

 

이후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에서  초당 2만 줄의

카피를 쓰는 인공지능(AI) 카피라이터 개발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알리바바의 디지털 마케팅 자회사 알리마마는

자사 AI카피라이터가 1초에 2만줄의 광고 카피를 쓸 수 있으며,

튜링테스트(인공지능 정밀도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직까지 AI카피라이터가 상용화 되지는 않았지만, 

계속해서 개발에 힘을 쓴다면 AI카피라이터가 인간 카피라이터 보다

많아질 수 있는 상황이 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카피라이팅의 영역은 마음을 움직여야 하는 영역이기에

오로지 인간 만이 할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했는데요,

AI가 쓴 카피가 구매율을 높였다는게 다소 충격적이었습니다,,ㅜㅜ

발전하는 기술이 우리의 마케팅을 성공시키는데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또 다르게 우리의 영역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AI카피라이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참고문헌]

http://www.ipnomics.kr


https://purplefrog.tistory.com/17

 

인공지능을 이용한 광고 카피 작성 시스템 ‘퍼사도(Persado)’

※ 다음 글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가 발간하는 주간기술동향 1760호(2016. 8. 24 발행)에 기고한 원고입니다. ▶ IITP에서 PDF 포맷으로 퍼블리싱한 파일을 첨부합니다. 가독성이 좋으니 참고하

purplefrog.tistory.com

 

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uresofttech&logNo=221317456046&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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