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디어플래닝 수업을 수강하고 있는 경영학전공 20학번 남윤정입니다.
이번에 제가 소개할 내용은 크리스마스 마케팅🎄🎅입니다!
크리스마스가 약 2달 정도 남은 지금
백화점 3사 등 유통업계와 식품업계 등
다양한 업계에서 크리스마스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요 ㅎㅎ
백화점 3사 1. 현대백화점
먼저,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 더현대가 떠오를 정도로
크리스마스 인증샷 성지로 인기를 끌었던 현대백화점은
더현대서울을 비롯해 전국 15개 점포, 커넥트현대부산에서
크리스마스 테마로 연출된 공간을 선보였습니다.
컨셉은 ‘움직이는 대극장’으로 주인공인 해리가
세계 최고의 쇼를 펼칠 수 있는 움직이는 대극장을 찾기 위해서
열기구를 타고 모험을 떠나는 내용을 담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컨셉에 맞춰 더현대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는
열기구 모형의 에어벌룬 6개를 띄웠다고 하는데요!
움직이는 크리스마스 트리도 있고
다양한 캐릭터들이 펼치는 화려한 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ㅎㅎ
사전예약도 하고 현장예약도 받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꼭 시도해보세요!
백화점 3사 2. 신세계백화점
다음은 더현대서울의 크리스마스 빌리지와 함께 언급되는 신세계백화점 본점입니다!
저도 크리스마스에 명동에 가서 신세계백화점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보고 오곤 했는데요
2021년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디지털 사이니지가 인기를 끌면서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브랜드 비주얼 담당 유나영 부장님이 유퀴즈에 출연하셔서
비하인드를 얘기해주시도 했었죠!
올해는 ‘크리스마스의 순간들을 찾아서’를 주제로
백화점이 크리스마스 성으로 바뀌고 그곳에서 리본이 경험하는
여러 크리스마스의 순간들을 담았다고 합니다🎀
백화점 3사 3.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에서는 ‘원더풀 쇼타임’을 테마로 하여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재즈, 서커스 등
화려한 공연 장면이 떠오르도록 연출했다고 합니다!🤹🎪
올해 처음으로 건물 외벽 라이팅 쇼를 진행하고,
티켓 부스 포토존까지 있다고 하니 더욱 더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백화점 3사에서는 공간 마케팅, 건물 외벽을 활용한 디지털 사이니지를 이용해
소비자가 백화점으로 오게끔 하는 전략을 취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백화점 업계가 아닌 다른 업계에서는 어떤 마케팅을 펼치고 있을까요?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스초생’ 케이크를 포함하여
투썸플레이스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비롯해 2024 연말 시즌 마케팅으로
스초생의 신제품으로 ‘화이트 스초생’을 포함한 케이크 라인업을 출시했습니다🍰
또, 배우 고민시를 광고 모델로 내세워
‘스초생은 겨울이 제철’을 컨셉으로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습니다.
스초생은 투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케이크일 뿐만 아니라
업계에서 유일하게 단일 제품으로,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검색 순위에 올랐다고 하는데요!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프링글스
프링글스에서는 ‘프링글스 2024 크리스마스 캠페인’으로
가장 인기 있는 오리지널, 사워크림&어니언 맛 제품에
크리스마스 시즌 디자인을 담은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습니다.
크리스마스가 연상되는 빨간색, 초록색 패키지라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ㅎㅎ
또, 소비자 이벤트로 12월 15일까지 6주 동안
‘프링글스와 떠나는 크리스마스 세계 여행’ 이벤트도 함께 진헹한다고 하는데요!
이벤트 당첨 경품으로는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도시로 떠날 수 있는 왕복 항공권,
서울 시내 부티크 호텔 1일 숙박권, 5성급 호텔 뷔페 식사권 등의 경품이 있다고 합니다🎁
식품업계를 보면 크리스마스 이미지와 맞는 빨간색, 초록색 등을 이용한 패키지를 출시하거나
경품에 있어서도 연말에 어울리는 여행 상품을 준비하는 것 같네요!
크리스마스를 좋아해서 항상 연말이 되면 설렘을 가지고
크리스마스 명소를 가기도 하고 제품도 구매를 하곤 하는데
이번 크리스마스도 너무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출처
https://sports.donga.com/article/all/20241105/130360457/1
https://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58117
https://www.insight.co.kr/news/483391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41101/130341513/1
https://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58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