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광고(Mobile Ad)

거리두기 해제 후 더욱 치열해진 "공연업계" 온라인 마케팅

안녕하세요!
미디어광고학부 광고홍보학전공 20200561 강승연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난달 해제되면서 야외 음악 페스티벌이 속속 재개되기 시작하면서 공연계가 모처럼 성황을 맞았습니다.


티켓 예매 플랫폼 인터파크에 따르면 올해 2분기(4~6월)에 개최되며는 콘서트 티켓 판매 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넘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콘서트 상품 개수가 늘어난 데다, 좌석 띄어앉기와 관객 수 제한이 없어지는 등 콘서트 방역 지침이 완화된 결과입니다.


특히 3년여 만에 돌아온 야외 음악 페스티벌이 특히 더 인기입니다. 
이번 달 말 열리는 서울재즈페스티벌부터, 다양한 래퍼들이 출연하는 힙합 페스티벌 더 크라이 그라운드, 대중음악이 주가 되는 서울파크뮤직페스티벌과 뷰티풀민트라이프까지..!


저도 이번 주말에 더 크라이 그라운드에 다녀왔는데 사람이 정말 정말 많더라구요...!
지난달부터 스탠딩 공연과 공연장 내 취식이 가능해지면서 더 많은 관객이 몰린 것으로 해석됩니다:)

인터파크 콘서트컨설팅팀 윤희진 팀장은 “거리두기와 방역지침이 완화되며 연말에 버금가는 다양한 콘서트들이 개최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많은 콘서트가 예정돼 있는 만큼, 올해는 콘서트 시장에 훈풍이 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다른 티켓 예매 플랫폼 위메프 측도 “억눌린 공연 관람 수요가 계속 이어지며 티켓 오픈을 앞둔 주요 공연들도 치열한 예매 경쟁이 예상된다”며 “하반기에도 위메프에서 페스티벌, 콘서트, 뮤지컬 등 풍성한 공연 콘텐츠를 만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코로나19 거리두기 규제 완화로 함성, 구호 및 떼창 등 비말이 튈 수 있는 행위의 금지 행동을 모두 해제하며 공연예술업계가 활기를 되찾고 있는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반가움으로 다가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처럼 공연예술업계가 제자리를 찾아가면서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인기 가수와 관련된 공연과 티켓팅 정보를 때에 맞춰 신속하게 홍보하기 위해 언론 홍보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온라인 언론홍보대행사 뉴스스타트 윤선우 팀장은 “정부의 거리두기 해제로 떼창 등 육성 응원이 가능해지며 공연업계가 온라인 마케팅 경쟁을 펼치고 있다”며 “그중에서도 주요 관람객 층이 연예뉴스를 통해 국내외 아티스트 공연 소식 및 티켓팅 일정을 확보하는 만큼 공연업계는 시의적절하게 언론홍보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많은 페스티벌이 한꺼번에 몰리는 가운데, 공연 소식과 티켓팅을 알리는 마케팅의 역할이 공연업계에서 더욱 중요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여름, 학우분들도 3년 만에 찾아온 다양한 페스트벌을 즐기면서 반가운 활기를 느껴보시면 좋겠습니다!

 

[출처 및 참고자료]

함성·떼창에 음식물 섭취도 가능…음악축제 봄바람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함성·떼창에 음식물 섭취도 가능…음악축제 봄바람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격세지감이다

www.newsis.com

거리두기 풀리자 콘서트 예매량 급증 (kukinews.com)

 

거리두기 풀리자 콘서트 예매량 급증

2019년 개최된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비이피씨탄젠트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난달 해제되고 야외 음악 페스

www.kukinews.com

스타데일리뉴스 모바일 사이트, 뉴스스타트, “거리두기 해제로 공연업계 온라인 마케팅 치열” (stardailynews.co.kr)

 

뉴스스타트, “거리두기 해제로 공연업계 온라인 마케팅 치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코로나19 거리두기 규제 완화로 함성, 구호 및 떼창 등 비말이 튈 수 있는 행위의 금지 행동을 모두 해제하며 공연예술업계가 활기를 되찾고 있다.지난 22일 개정된

m.stardail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