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 수업을 수강중인
광고홍보학전공 21학번 조한나 입니다!
꾸미기 좋은 계절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적당히 시원한 바람, 아주 춥지 않은 날씨!
가디건, 코트 등 아우터를 툭 걸치기 좋고,
예쁜 모자나 가방을 툭 매치하기 좋죠.
코로나 방역 조치 완화로 인해서
올 가을 패션 산업은 더욱 활성화되었는데요,
본격 대면 학기, 대면 업무가 시작되면서 호황을 맞은 업계들이 눈에 띕니다.
의류 업계는 지금이 그야말로 기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개성 넘치는 가을 패션을 고려하는 사람들과,
간절기 종잡을 수 없는 온도 차를 고려하는 사람들
모두의 관심이 의류를 향하기 때문인데요!
모자, 아우터, 상의, 하의, 양말, 신발 머리부터 발끝까지 변화를 줄 수 있는
시기인만큼 의류 브랜드는 할인 행사와 쿠폰 이벤트를 적극 추진하여
소비자의 폭넓은 쇼핑 활동을 유도해내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노마스크 시대가 열리면서 패션,의류업계의 가을·겨울 의류 소비매출이 부쩍 늘고 있다.
8월부터 지난 15일까지 세정 올리비아로렌의 가을 아우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54% 증가
"본격적인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아우터 역시 호조를 보이는 것으로 파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일찌감치 선보인 아우터 판매량이 급증
지난 8월 기준 바람막이, 플리스 등 아우터 판매량이 전년대비 175.1% 증가
‘소비의 계절이 왔다’ 패션업계, 노마스크 시대 맞아 새옷 수요 ‘쑥’ - 한스경제 고예인 기자 22.10.04
출처 : http://www.spor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633547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 매출이 증가하는 코스메틱 항목들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한참 동안 매출 동결에 걸려있던 색조 화장 제품들에 대한 수요가 큰 폭으로 상승했는데요.
‘노마스크’와 맞물리며, 지난해와 대비되는 기록적 결과치를 남길 것으로 기대됩니다.
티몬...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와 야외활동 증가로 뷰티 수요가 회복세
9월 22~29일간 티몬 뷰티 카테고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8% 증가
헤어케어는 118%, 스킨케어는 50%, 뷰티소품은 40%, 메이크업은 36% 각각 신장
지난 4월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일상회복' 기대감이 높아지자 뷰티 제품 수요도 늘어
마스크 착용 의무와 재택근무 증가로 먹구름이 끼었던 색조화장품 시장 기지개
이젠 '마기꾼' 어려워졌으니…'노 마스크' 걱정에 불황 벗어나는 뷰티업계 – 매일경제 최기성 기자 22.10.03
출처 :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2/10/870459/
이번 계절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스타일링의 변화를 주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소비 심리에 동조되어
맞지 않는 구매를 하는 것은 낭비로만 남을 뿐...
여기서 ‘어울리는’ 제품을 찾는 것이
소비자 개인에게 있어 중요한 지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계절에 맞춰 변화는 주고 싶은데,
무턱대고 구매를 할 수는 없고,
하나 사려니 다른 것도 사야할 것 같고...”
혼자서 고려하기엔 어려운 부분들도 많습니다.
시간은 없는데, 결정하기까지 멀다 멀어...!
유명한 난제,
"단발로 잘라, 말아!"의 굴레가 있죠.
예쁜 단발머리, 계절에 맞게 깔끔하게 하면 예쁠 것 같은데,
의도치 않은 이미지로 사회생활에 손상이 갈까 결정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변화를 주기에 앞서 갈팡질팡 결정하기 어려워하다가 손 놓게 되는 것이죠.
비슷하게는
“이 옷 살까, 말까?
머리 자를까, 말까?
나한테 어울릴까?
유행하는 스타일로 해볼까?”
등의 고민이 있습니다.
이런 현대인의 고민을 해결하는 인플루언서가 있으니...
https://www.youtube.com/channel/UC2viazvlrvicBWCIWHKd70Q
바로 유튜버 레어리 입니다!
스타일 컨설턴트 유튜버로서 다양한 연예인들의 코디 비법을 전수하고,
일반인들이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상세히 알려주는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패션의 완성은 얼굴 X
패션의 완성은 노력 O
어울리는 스타일링으로 어느 정도의 변화를 꾀할 수 있는지
알기 쉽게 풀어내어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얼굴형에 맞는 스타일링 제안,
이목구비와 얼굴 여백에 따른 스타일링 제안,
모발에 따른 스타일링 제안 등
정말 다양한 스타일링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려주며,
단순한 모방보다는 시청자 개인에 맞는 방식을 차차 찾아갈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단발 할지, 말지 진심으로 고민되셨던 분들,
예쁜 스타일링을 찾았는데 연예인이 예뻐서 가능한 건지
가늠이 되지 않으셨던 분들께 좋은 보기가 될 영상들입니다!
유형에 따라 특정 아이템이 어울리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영상들도 있습니다.
구매 욕구를 불태우기 전! 객관적인 시선으로 내게 맞는 지 돌아볼 수 있도록 합니다.
기대한 이미지와 다른데, ‘왜’ 그런 지 몰라 답답할 때,
사고는 싶은데 막상 확신이 없을 때 참고하면 좋을 영상입니다.
레어리의 콘텐츠는 잘 어울리는 이유를 들어 억지로 구매를 부추기지 않고,
정말 본인에게 잘 맞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안 어울리니 절대 입지 마라! 라고 하지 않고, 보다 어울리는 아이템을 추천하거나,
선호하는 이미지에 따라 이용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안합니다.
뜻밖의 장점이 있다면,
영상 자체를 게시함으로써 비슷한 고민을 했던 사람들이 모여 소통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
댓글을 통해 영상 속 팁 활용 후기, 혹은 영상 이상의 실전 꿀팁 등이 남겨져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빨리 정보를 흡수하고 넘기는 것을 선호하는 10,20대 층에 알맞게
1분 이내 숏폼 형식으로 편집하여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팁을 얻고 싶고, 채널에 대해 간단히 확인 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쯤 들러서 가볍게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누군가에게 잘 보이기 위함이 아니라
스스로 만족스러운 스타일링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라는 목적성을 분명히 하고 있는 채널입니다.
홍보성 정보를 남발하거나, 자사 제품 구매에 대한 강요를 넣지 않는 채널로서,
누구나 간단한 팁을 얻을 수 있다는 게 채널의 가장 큰 장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모든 사람은 각자의 개성이 있고,
충분히 아름답습니다.
- 레어리 공식 홈페이지 슬로건
가을, 소비 자체가 트랜드인 계절,
인플루언서 레어리 관련 콘텐츠를 참고하신 뒤
고민 마치시고!
기분 좋게 착붙 아이템/스타일링 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