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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광고(Video Ad)

단순히 오라는 말만으론 안 가요! 여러 나라의 관광 홍보 영상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디어 플래닝 수업을 듣고 있는 광고홍보학전공 22학번 오택명입니다!

 

코로나19가 가라앉은 후 다들 해외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각 나라의 관광 홍보 영상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젠 단순히 '우리나라로 오세요!'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보단

더 참신한 방식으로, 각자의 나라를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는 관광 홍보 영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먼저 우리나라의 Feel the Rhythm of Korea 시리즈입니다!

밴드 '이날치'와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가 서울, 부산, 전주, 안동, 목포, 강릉의 주요 관광지를 돌면서 가무를 즐기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에 업로드된 이 캠페인은 조회수 9000만회를 넘기고, 틱톡이나 인스타그램의 숏폼 형식 조회수까지 합하면 2억 이상입니다.

 

우리나라의 여러 관광지에서 추는 자유분방한 춤과 국악이 어울리지 않는 듯 어울리는 분위기의 영상을 만들어서

대중들의 호기심을 끌었을 뿐만 아니라, 여러 세대가 공유할 수 있는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중들의 좋은 반응을 확인하고, 더 자세한 우리 일상 속 사소한 장면들을

더 소중하게 느낄 수 있게하는 시리즈물을 이어 제작하여, 계속해서 좋은 반응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다음은 덴마크의 VisitDenmark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은 AI 기술을 활용해 각 나라 명소의 유명한 작품들을 재탄생시켰습니다.

 

모나리자는 파리에 오지 말라고 하고, 반 고흐는 암스테르담에 오지 말라고 하고,

진주 귀고리를 한 소녀는 헤이그에 오지 말라고 합니다!

유명한 작품들에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하여, 유명한 관광 명소가 아닌 덴마크로 유도하는 멘트를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스크립트를 AI 채팅 서비스 ChatGPT가 썼다는 점에서

공공기관이 만드는 광고의 다양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캠페인은 공공기관의 홍보는 지루하다는 편견을 깨고

전 세계 사람들의 관심을 효과적으로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해외여행 준비 전

여러 나라들의 관광 홍보 영상을 참고해보세요!

 


참고 문헌

https://www.marketing-beat.co.uk/2023/03/09/visitdenmark-ai-fold-7/

 

VisitDenmark launches truly bonkers deepfake ad written entirely by AI - Marketing Beat

Visit Denmark has harnessed AI technology to bring some of the world's most famous tourists attractions to life with a clear message: "Don’t come...

www.marketing-beat.co.uk

https://www.cuenew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 

 

Feel the Rhythm of Korea - 진주교대신문

한국관광공사는 해외 잠재 관광객을 대상으로 우리나라를 홍보하는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로 인해 외국인들이 한국을 방문하기 어려워지자, ‘Feel

www.cuenew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