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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소비자 트렌드

요즘 트렌드는 '화꾸'

안녕하세요 :)
2024-1학기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수강하고 있는 광고홍보학전공 22학번 신지우입니다.


지난 트렌드 ✨
여러분은 꾸미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지난 ‘꾸’ 트렌드 중 여러분이 해봤거나 꾸준히 하는 ‘꾸’ 트렌드는 무엇인가요? 
 

다꾸?
폰꾸?


현재 열풍하는 트렌드✨

그럼, 이번 ‘꾸’ 트렌드의 차례는 누구일까요?
 
바로 화꾸, 화장품 꾸미기입니다. 
 

에이블리

 
에이블리는 검색 데이터를 통해 2024년 스타일 트렌드로 ‘D.O.P.A.M.I.N.E(도파민)’을 선정했는데
그 중 P가 Personalized deco, 꾸미기에 빠진 MZ세대라고 합니다. 
 

백꾸
신꾸

 
MZ세대 꾸미기 트렌드로 폰꾸(스마트폰 꾸미기),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신꾸(신발 꾸미기),
백꾸(가방 꾸미기) 등 ’N꾸’가 다양해졌습니다. 
 
이는 기성품을 그대로 사용하기보다 커스터마이징하며
개성 표현을 중시하는 MZ세대 성향이 반영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중 화장품 꾸미기인 ‘화꾸’는 헤일리 비버가 쏘아 올린 새로운 뷰티 트렌드입니다.
 

Instagram @rhode

 
헤일리 비버가 SNS에 그의 브랜드 로드 스킨에서 출시한 ‘펩타이드 립 트리트먼트’와
‘펩타이드 립 틴트’ 전용 핸드폰 케이스를 업로드 하면서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그럼, 국내에는 어떤 브랜드가 화꾸 열풍을 더 뜨겁게 만들고 있을까요? 
 

Instagram @__youngbae__

 
바로 전소미가 런칭한 브랜드인 GLYF(글맆)입니다.
 

Instagram @ glyfing

 
글맆은 시딩용 패키지로 하이라이터 파우치를
제작하여 공개 후 소비자들의
판매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합니다.  

클럼지케이크 키링

 
이외에도 탬버린즈, 어뮤즈, 클럼지케이크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화꾸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화꾸’ 시도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나요? 
자신의 개성을 드러낸 화장품, 너무 궁금해지네요!

 
https://www.fashionn.com/board/read_new.php?table=1006&number=49409

 

디토 소비·리본·홈뷰티·N꾸 열풍…2024년 스타일 트렌드 키워드 Top 8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 월간 사용자 740만 유저 테이터 분석 2024 스타일 트렌드 키워드 선정

www.fashionn.com

https://www.allurekorea.com/2024/04/05/%ed%8f%b0%ea%be%b8-%eb%8b%a4%ea%be%b8-%eb%8b%a4%ec%9d%8c%ec%9d%80-%ed%99%94%ea%be%b8-%ed%97%a4%ec%9d%bc%eb%a6%ac-%eb%b9%84%eb%b2%84-%ec%95%88%ec%9c%a0%ec%a7%84%ec%b2%98%eb%9f%bc-%ed%99%94%ec%9e%a5/?utm_source=naver&utm_medium=partnership

 

폰꾸 다음은 화꾸? 헤일리 비버가 쏘아 올린 새로운 뷰티 트렌드 DIY

핸드폰, 포토 카드, 다이어리 꾸미기가 질렸다면? 이젠 화장품을 꾸밀 차례! 케이스, 스티커, 키링까지 패키지를 더 예쁘게 만들어주는 화꾸(화장품 꾸미기) 아이템은?

www.allure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