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소비자 트렌드

젊은 야구팬들을 위한 구단의 콜라보⚾️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수강하고 있는 일본학과 김인영입니다.


 
여러분은 야구를 좋아하시나요?
 
지난 3월부터 야구 시즌이 시작되며 최근에 야구 관련 밈이나 게시물이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야구피스

귀여운 직관 인증 손모양부터

@hyhyhoyu

야구팬을 위한 투표 완료 종이까지



구단에서도 팬들의 기대와 반응을 이끌어내기 위해 여러 콜라보를 진행했는데요!

@giants_corestore

 
저는 롯데 자이언츠와 짱구의 콜라보가 특히 눈에 띄었던 것 같습니다🖍️
짱구가 그려진 알록달록한 유니폼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

그리고 단순히 콜라보 상품이 나온 것에서 그치지 않고 짱구가 구장에서 시구를 하는 이벤트까지 있었습니다!
직관하러 간 팬들에게 더욱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콜라보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콜라보를 진행한 구단은 롯데 뿐만이 아닌데요.

기아 타이거즈 또한 영캐주얼 브랜드 랩(LAP)과 콜라보하여 티셔츠와 가방 등의 제품을 내고 팝업 매장을 열기도 하였습니다.




구단들의 브랜드와의 콜라보가 전보다 많이 보이고 늘어난 이유에는 젊은 연령의 팬 유입과 굿즈 문화에 더 익숙한 여성팬층을 공략하기 위해서가 있는 것 같은데요.
앞으로 팬들을 위한 어떤 콜라보가 있을 지 기대가 됩니다!



https://naver.me/GcnSLmaK

부산 사직구장에 짱구 뜬다…대원미디어-롯데자이언츠 콜라보

문화·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는 프로야구구단 롯데자이언츠와 만화 '짱구는 못말려' 컬래버레이션(이하 콜라보)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대원미디어는 글로벌 인기 지적재산권(IP)인 '짱구는

n.news.naver.com

https://naver.me/FoHYiuW0

20대 야구팬 다 떠났다? 코로나19 시대, '뉴비'는 20대였다

m.sports.naver.com

http://m.apparelnews.co.kr/news/news_view/?idx=210644

‘랩’ 기아타이거즈 콜라보 효과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제이씨패밀리(대표 김예철)가 전개하는 여성 영캐주얼 ‘랩(LAP)’이 프로야구단 ‘기아타이거즈’와의 콜라보레이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