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수강하고 있는 일본학과 김인영입니다.
여러분은 야구를 좋아하시나요?
지난 3월부터 야구 시즌이 시작되며 최근에 야구 관련 밈이나 게시물이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귀여운 직관 인증 손모양부터
야구팬을 위한 투표 완료 종이까지
구단에서도 팬들의 기대와 반응을 이끌어내기 위해 여러 콜라보를 진행했는데요!
저는 롯데 자이언츠와 짱구의 콜라보가 특히 눈에 띄었던 것 같습니다🖍️
짱구가 그려진 알록달록한 유니폼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
그리고 단순히 콜라보 상품이 나온 것에서 그치지 않고 짱구가 구장에서 시구를 하는 이벤트까지 있었습니다!
직관하러 간 팬들에게 더욱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콜라보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콜라보를 진행한 구단은 롯데 뿐만이 아닌데요.
기아 타이거즈 또한 영캐주얼 브랜드 랩(LAP)과 콜라보하여 티셔츠와 가방 등의 제품을 내고 팝업 매장을 열기도 하였습니다.
구단들의 브랜드와의 콜라보가 전보다 많이 보이고 늘어난 이유에는 젊은 연령의 팬 유입과 굿즈 문화에 더 익숙한 여성팬층을 공략하기 위해서가 있는 것 같은데요.
앞으로 팬들을 위한 어떤 콜라보가 있을 지 기대가 됩니다!
https://naver.me/GcnSLm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