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소비자 트렌드

선물 세트는 광고비로쓴다 👀마케팅 잘 한 브랜드

안녕하세요. 국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20205112 정미나입니다!


많은 분들이 GENTLE MONSTER 라는 브랜드를 알고 계시죠?

최근 GENTLE MONSTER 제니와의 번째 콜라보로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번 신제품에 대한 소식을 어떻게 알게 되었습니까?

 

‘많은 스타와 블로거들이 이 선물 세트에 대한 사진과 동영상을 올리고 있는데 

GENTLE MONSTER X JENNIE 신제품의 소식을 모를 수가 없죠

Jentle Salon

GENTLE MONSTER & 공간 브랜디드 콘텐츠

GENTLE MONSTER 2011 한국 서울에서 김한국(Hankook Kim) 창립되어 독특한 제품 개념,

창의적인 소매 마케팅 방식으로 세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GENTLE MONSTER 일반 광고를 통해 성공을 거둔 브랜드가 아닙니다.

새로운 소비시대를 배경으로 소비자들은 '체험'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상업공간의 예술화 추세가 GENTLE MONSTER 성공의 관건이 되고 있습니다.

 

GENTLE MONSTER 대담하고 초현실주의적인 생각을 실체 매장에 융합해

창의적이고 예술적으로 브랜드의 컨셉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GENTLE MONSTER-HAUS NOWHERE SHANGHAI
GENTLE MONSTER-HAUS NOWHERE SHANGHAI
GENTLE MONSTER- BEIJING
GENTLE MONSTER- BEIJING

GENTLE MONSTER  X  JENNIE

 

2020 부터 GENTLE MONSTER Jennie 협력하여'Jentle Home' 'Jentle Garden' 시리즈를 선보여

제품이 팔리는 동시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0123
Jentle Home'  과 'Jentle Garden'

 


올해 GENTLE MONSTER Jennie 다시 협력하여 새로운'Jentle Salon' 시리즈로 다채로운 주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제니의 언박싱 동영상을 SNS 업로드한 이번 신제품도 함께 공개됐습니다.

시리즈명'Jentle Salon' 으로 표시된 핑크 박스에는

선글라스 4 개,

reading glasses 1 개

펜던트 액세서리

포함되어 있어 전체적인 분위기가 로맨틱하고 아늑합니다.

그리고 이번 선물 세트는 전 세계적으로 3,000 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Jennie & Jentle Salon
Jentle Salon 선물 세트

GENTLE MONSTER & 희소마케팅

그후에 많은 스타와 블로거들도 선물 세트를 속속 받아 제품이 판매되기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물 세트를 받은 블로거가 늘어나면서 일부 소비자들이 불만을 제기하기 시작했습니다.

부분 팬량이 많지 않은 블로거 받을 있는 선물 세트는 일반 소비자는 추첨을 통해서만 받을 있고,

심지어 인구수가 많은 중국 지역에도 추첨에 참여한 소비자들에게 오직 하나만 제공합니다.

 

사실 이번뿐만 아니라

GENTLE MONSTER 고마츠 나나와 협력 시리즈의

교복 선물 세트

Jelly 시리즈 인기포장

그리고 이번까지 Jennie Salon 선물 세트는

매번 인터넷에서 희소마케팅을 일으킨적이 있엇습니다.


 

이런 마케팅 방식은 일부 소비자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지만

브랜드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보다 브랜드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보다 훨씬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광고를 통과할 필요도 없었고, 많은 사람들이 신상품 소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마케팅 방식을 계속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계속 희소마케팅의 방식으로 명인과 블로거만  쉽게 받을 있고

소비자들이 얻기 어려운 현황을 만든다면

소비자를 점점 멀어질 수도 있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